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 고창문화원과 파트너십 체결 (출처=전북 고창군)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 고창문화원과 파트너십 체결 (출처=전북 고창군)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설정환)는 지난 7월 2일 고창문화원(원장 조기환)과 지역문화 진흥과 치유 문화도시 조성 사업 추진에 공동협력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고창문화원은 2015년에 이어 최근 전국 231개 지방문화원을 대상으로 하는 ‘2021년 대한민국문화원상종합경영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며 고창군의 문화진흥 역량을 과시한 바 있다.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1963년 개관 이후 고창군 문화창달의 주역을 맡아온 고창문화원의 문화 역량을 문화도시 사업에 접목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향토문화자원의 발굴·조사·연구와 진흥 방안 창출 지역문화 계승 발전 및 활용사업을 위한 정책개발 창의적 전통문화교육 확대와 수요자 중심 콘텐츠 개발 문화 다양성 확보 및 문화소비 불균형 해소 방안 모색 치유문화도시 조성사업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교류 등 5개 항에 서명하고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상호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치유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고창 지역문화 발굴, 향유, 보존, 계승에 뜻을 모으고 관련 연구와 사업 등 후속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신형범 고창문화원 부원장을 비롯해 오태종 고창군 문화예술과장과 설정환 문화도시지원센터장, 김영주 치유사업팀장, 김미주 정책지원팀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복지TV 전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